직장인채무통합대환대출

내금리닷컴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확인·저금리 채무통합 서둘러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이 정부 지원 금융 상품 외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역대 최저금리 시대’, ‘자영업 붕괴’, ‘동학개미운동’ 등 코로나19로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고 예측하기 어려운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서민 경제의 바탕이 되는 영세 자영업자, 개인사업자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가 다양한 민생대책과 지원금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 적절하게 지원되는지에 대한 지적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타격이 극심한 업종은 별도 지원 정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부 지원 코로나19 저금리 사업자대출도 결국은 빚이기 때문에 부담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이에 내금리닷컴은 부채관리가 중요한 시점에서 정부 지원 금융 상품 외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19차례에 걸친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대출 규제는 금융 전문가들도 세부적인 내용을 모두 알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해지고 있다. 때문에 평소 생업에 쫓기는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들의 경우,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 환경을 이해하고 대출을 받기보다는 주거래 은행을 포함한 2~3회의 금융사 대출 상담, 지인 추천 등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및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또한 갈수록 간편해지는 인터넷, 모바일 금융 환경으로 시간을 들여 은행 및 제2금융권 보험사 저축은행 등의 금융 상품별 조건을 꼼꼼하게 비교하기보다 서류 제출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자금을 마련하는 대출 규모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대환대출 업계도 비상

대환대출 특성상 대면미팅을 통해 컨설팅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코로나19 (COVID-19)바이러스 확산을 염려해 대면미팅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대환대출업계 중 최근 특허등록까지 하며 두각을 보이고 있는 통대환전문업체 금융디톡스의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2월 말부터 대면미팅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있고 3월 또한 말경에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지켜본 뒤 영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채무통합이나 대환대출이 필요한 실수요자들의 큰 타격이 예상 되는데, 대환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한시가 급하기 때문에 금융디톡스의 이러한 미팅 중단대책에 대해 크게 불만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금융디톡스측은 수요자의 대환자금은 금융디톡스에 투자하는 업체를 통해 제공 받는데 코로나19 (COVID-19) 사태로 투자업체측에서 금융디톡스로의 자금제공이 원활하지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금융디톡스에 자금을 제공하는 펀딩업체측은 코로나19 (COVID-19) 사태로 영업담당자들에게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미팅을 자제하고 자택근무를 독려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어 대출 규모는 한시적으로 정해질 수밖에 없다고 하였다. 금융디톡스는 우선 3월 한달간은 10억 수준의 한도에서 수요자들에게 대출을 해줄 계획이고, 코로나19 (COVID-19) 사태가 장기화 될 조짐이 예상돼 이후로는 매월 10억에서 15억원 수준으로 대환대출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